반응형
아이폰은 Wifi 안 빌려도 됨
해외여행 갈 때 아이폰이나 갤럭시S23 이후 폰이라면 esim이 들어있어서 esim 데이터 로밍으로 국내에서 먼저 등록해서 현지에서 바로 세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예전처럼 별도로 와이파이 기기를 안 빌려가도됩니다. 티플로 업체에서 esim데이터로밍 보면 일본을 1기가씩 5일 쓰더라도 만원이 안되고 또 esim을 재등록해서 쓸 수 있어서 다음여행 때 바로 쓸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쓰다가 당일 데이터 부족하면 바로 충전도 가능하고요. 예전엔 이런 게 안되었는데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일본에 가서 1기가 이후 속도무제한으로 5 일쓰더라도 로밍요금이 1만 원이 안 됩니다.
esim을 설정해서 쓰는 것도 간단한데 국내에서는 여행용 esim 꺼두었다가 현지도착하면 국내용 데이터로밍 끄고 여행용 esim은 데이터메인사용, 데이터로밍 켜고 바로 쓰면 됩니다. 1분이면 세팅 끝나요. 비행기도착하면 안에서 세팅해 두면 내릴 때쯤이면 바로 활성화되죠. 일본 갈 때 데이터로밍해서 써보니 영상 안 보고 구글맵 쓰고 뉴스 보고 이렇게 써도 하루 500MB 넘기기가 쉽지 않더군요.
사용방법 영상 참고
esim 로밍 국내에서 미리 다운로드하고 현지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티플로 유튜브영상링크를 통해 영상을 확인하시거나 댓글을 확인하셔도 되겠습니다.
반응형